허 시장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 주재, 공직사회 발전시킬 조직문화 개선 강조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4일 영상회의로 열린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도 계속되는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대전은 서비스업 비중이 높은 산업구조 특성을 갖고 있어 코로나19 피해를 다른 곳보다 많이 받고 있다”며 “올해도 코로나 시국이 이어지는 만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포함, 종합적인 대응책을 꼼꼼하게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 시장은 “지난해 많은 노력으로 경제지표가 많이 개선되고 있지만 서비스업 비중이 높은 대전은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올해는 무엇보다 따뜻한 행정으로 경제, 복지, 산업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더욱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허 시장 올해 공직사회 변화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효율적 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분명히 했다.

허 시장은 “무엇보다 올해는 시정조직에 대한 진단을 바탕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만드는 시간”이라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효율적 개선으로 변화하고 세대 간 차이를 넘어 소통하는 조직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허 시장은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 등 양대 선거를 맞아 공직기강 확립에 더욱 엄격해야 함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올해 중요한 양대 선거는 공직자의 엄정한 행동양식을 요구한다”며 “선거중립 위반은 물론 음주운전, 갑질 등 공직자의 품격을 훼손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지난해 이룬 많은 시정성과를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민과 더욱 깊이 공유하며 함께 나아갈 것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올해는 지난해 결실을 맺은 사업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시민에게 잘 알리고 이해시켜 체감할 수 있는 시정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전문용어 등을 잘 설명하는 시민 눈높이에서 교류하며 시정을 널리 알리자”고 당부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