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미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김순미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김순미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코로나 사태의 위중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반화되면서 여가생활·구매 패턴 등이 모두 바뀌는 삶의 변화가 급속히 나타나고 있음에도 다 함께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시민참여 활동도 활발히 진행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 ‘공유냉장고 우채통’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반찬 나눔을 정례화하여 복지 사각지역 해소에 이바지하였고, 쓰고 남은 아이스 팩을 재사용하고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오염 방지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주말과 휴일을 이용하여 ‘청소년 자기 주도적 봉사활동’을 하도록 유도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계룡 행복시민학교봉사단’을 조직하여 두계천 정화 활동을 하는 등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묵묵히 활동해 왔다.

앞으로 비대면 사회가 일반화 될 것에 대비하여 우리 자원봉사센터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비대면 또는 온라인 활동으로 전환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노력할 것이다. 왜냐하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봉사활동은 필요하고 또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계속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여러분들이 실천하는 하나하나의 활동이 따뜻한 에너지로 전환되어 이 사회를 더욱 건강히 만들 수 있도록 우리 자원봉사센터가 뒷받침 할 것을 다짐해 보며 임인년 새해는 이루고자 하는 소원을 성취하시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