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억 5천만 원 투입, 첨단농업기반 구축…미래 논산농업 혁신 주도 기대

 
 

논산시 광석면 사월리 일원에 논산농업의 미래혁신을 주도할 ‘스마트농업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논산시는 25일 광석면 사월리에서 논산스마트농업 복합단지 조성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총 3.9ha 면적에 사업비 127억 5,000만 원을 들여 조성되는 이 단지에는 △스마트 딸기육묘 증식포 △주요작물 원예단지 △스마트농업 지원 관리사 △농기계 스마트농업교육장 △저온저장시설 및 스마트농업관 △농업과학분석센터가 들어서는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이 구축된다.

시는 이 단지를 통해 시설원예 분야 최첨단 기술 보급에 나서 기존 농산물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전문기술교육을 통한 농업 전문 인력 육성, 지속가능한 농업주체 양성 등 논산농업의 미래100년을 이끌 기반으로 삼을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오는 2025년 이 사업이 완료되면 우량 딸기 묘 공급량 확대, 딸기품질 향상 등은 물론 각종 원예작물의 스마트재배 실증 등으로 첨단농업기술의 신속보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논산 농업인이 더욱 성장하고, 농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