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12월 12일까지 접수…지역아동센터 근무자 경우 별도 선발

계룡시청사
계룡시청사

겨울방학을 맞아 계룡시가 대학생 행정인턴 20명을 모집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신청 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계룡시로 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11월 25일부터 12월 12일까지 18일 동안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고 저소득, 다자녀, 일반전형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특히 지난해와는 달리 드림지역아동센터 근무자(6명)의 경우 희망자에 한해 별도로 선발할 예정으로, 대상자 선발은 전산 추첨(12월 14일 오후 2시 시청 2층 상황실)으로 진행되며 희망자 누구나 참관 가능하다.

선발된 대학생 중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신청내용과 사실이 다른 경우 선발이 취소되고 예비자가 추가 선발될 예정이므로 신청 및 서류 제출에 주의가 필요하다.

행정인턴 선발자는 1월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계룡시청, 지역아동센터, 면사무소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학습 도우미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최홍묵 시장은 “선발된 행정인턴은 아동학습 지도, 행정 보조 및 청사 출입 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전반에 대한 체험 및 지원 등을 하게 된다”며, “사회경험의 큰 자산이 될 수 있는 만큼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행정인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시민광장/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확인하거나 자치행정과 시정인사팀(042-840-2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