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와 함께 심리지원 온라인상담시스템 구축 운영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청소년 심리지원 온라인상담시스템을 구축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상담시스템 구축은 코로나19 이후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의 상담서비스 패러다임 전환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전문가로부터의 비대면 상담서비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른 것으로, 충남도와 도내 15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마련했다.

충남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공동사업의 하나로 제공된 기존의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등과 더불어 ZOOM을 통한 실시간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과 보호자의 정신적 피로감을 줄여 주고, 긍정적 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시는 온라인상담시스템 기반을 통해 청소년의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돕고, 건강한 마음상태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심리지원 온라인상담시스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041-1388, 041-736-2041)로 문의하면 된다.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1994년에 설립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