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유망 빅3 ‘바이오헬스산업’ 집중 지원 전망”

 
 

대한민국 미래 유망 신사업 중 BIG3로 꼽히는 바이오헬스산업이 범국가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더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됐다.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와 서울대병원 혁신의료기기실증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한 ‘2022년 정부 의료기기 R&D 지원방향 및 MDR 대응전략 세미나’가 성공리에 종료됐다.

30일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된 세미나에는 의료기기 및 바이오헬스산업 전문가와 관련 종사자 등 200여 명의 청중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세미나는 내년 정부의 의료기기 R&D 지원 및 정책 방향에 대한 내용이 집중 논의되었으며, 유럽 의료기기 규정 인증(MDR)을 위해 제조사가 준비해야 할 항목들을 제시하는 등 실제 의료기기 전주기에 관심이 있는 산업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윤대성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의 토양이 한층 공고히 되길 희망하며, 이미 인프라가 구축된 10개의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와 올해 구축된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의 지원과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연자로 나선 김형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바이오PD는 “2022년에는 국가 성장전략에 기반하여 BIG3 분야인 바이오헬스의 핵심 및 원천기술개발에 대한 집중 지원을 통해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고 바이오산업 경쟁력을 제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2017년 보건복지부 지정 이래 대학병원-의료공과대학 인프라를 활용한 특허분석, 임상시험, 인허가 등에 이르는 의료기기 개발의 전주기적 지원을 하고 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