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목요일 오후 2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온라인 개최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디지털미디어시대, 공정경쟁과 이용자 권익’이라는 주제로 ‘2021 방송시장 공정경쟁 활성화 포럼’을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디어 생태계 변화 및 방송시장 경쟁 심화로 생겨나는 사업자 간 불공정행위와 이로 인한 이용자 권익 침해에 대한 정책적 대응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주요 세션으로는 △‘공정한 방송시장 환경 이슈와 전망’ △‘이용자 이익보호의 가치와 미래’라는 2가지 주제발표가 있으며, 각 발제를 마친 후에는 화상 중계를 통해 방송시장 관계자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첫 번째 발제를 맡은 이종관 박사(법무법인 세종)는 국내 방송미디어 시장 환경 변화, 최근 국내 방송미디어 시장의 공정경쟁 이슈, 그리고 방송사업자 간 공정한 경쟁환경 확립을 위한 시사점 및 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발제자 이영주 교수(서울과학기술대 IT정책전문대학원)는 유료방송시장 규제체계에서의 이용자 위상, 이용자 이익 보호 측면에서의 규범 가치, 그리고 방송통신서비스 민원처리 시스템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가 모두 끝난 후에는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사회자 및 좌장으로 김광재 교수(한양사이버대학교), 토론자로는 윤여진 상임이사(언론인권센터), 이상경 센터장(한국IPTV방송협회 정책기획센터장), 천혜선 박사(미디어미래연구소), 장영희 팀장(시청자미디어재단 정책연구팀)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올바른 방송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를 나눌 것이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며 28일 오후 2시 시청자미디어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럼 사전등록 사이트(www.onoffmix.com/event/245937) 나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www.kcmf.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