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24시간 365일 무인대출반납시스템 운영

 
 

논산시는 최근 강산동 13호 어린이공원 안에 ‘스마트도서관 2호(강산관)’를 설치하고 14일 운영에 들어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자동화 도서관 시스템으로,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신개념 도서관이다.

이번에 설치된 강산관은 지난해 시내 오거리 6호 소공원의 1호(오거리관)에 이은 두 번째 스마트도서관이다.

큰글자도서, 어린이 및 일반인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500여 권이 비치될 예정이며, 논산시도서관(열린·강경·연무도서관) 발급 회원증으로 1인당 2권에 한해 14일간의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비회원의 경우 논산시 도서관을 방문, 회원증을 발급받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및 리브로피아(모바일 앱)를 통해 회원에 가입하면 모바일 회원증이 만들어져 스마트도서관 출입 및 도서 대출·반납 등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바쁜 일상으로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스마트도서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도서관 홈페이지(lib.nonsan.go.kr)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 도서관정책팀(041-746-59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