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관광지‧자연 명소 등 대상…이달 31일까지 접수

 
 

논산시가 ‘가고 싶은 논산, 다시 찾고 싶은 논산’을 주제로 ‘영상·사진 공모전’을 마련한다.

작품 접수는 이달 31일까지이며,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고시/공고 난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제작한 영상 또는 사진을 작품설명서와 함께 전자메일(jh011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관내 관광지 및 자연 명소 등을 소재로 한 참신한 홍보영상·사진 등이며,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 적합성, 창의성, 홍보 활용성 등은 물론 개인 유튜브, 페이스북, SNS 등을 통한 홍보 전파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우수, 우수, 장려, 사계특별상, SNS스타상 등의 분야로 나눠 최종 30점의 작품을 선정해 향후 공모전 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논산의 아름다운 사계(四季)를 담은 ‘사계특별상’을 만들어 언제 찾아도 풍성한 정취와 힐링할 수 있는 논산의 곳곳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논산시 홍보영상, 홍보물품 제작 등에 적극 활용되며 논산의 아름다움을 담은 다양한 기념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작품 접수 기간을 맞아 아름다운 논산의 모습을 함께 나눌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열린홍보실(041-746-5152)로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