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앞서 10월 1일부터 ‘강경맛깔젓 tv’ 통해 상품권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 진행

 
 

전국 랜선 관람객의 입맛과 흥미를 돋울 강경젓갈축제의 풍성한 콘텐츠가 오는 10월 1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강경맛깔젓 tv’를 통해 선보인다.

논산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개최되는 강경젓갈축제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5,000명 달성’ 기념 및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는 강경젓갈축제 유튜브(강경맛깔젓 TV) 등을 구독하고, 댓글을 달면 되며, 당첨자에게는 젓갈세트 및 모바일 상품권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1일부터 6일까지는 ‘집콕 강경젓갈김치 담그기’를 위한 김치키트 1,000개와 강경맛깔젓 키트 300개를 사전 판매한다.

특히, 김치키트의 경우 지난해 축제 당시 맛깔난 젓갈을 가미한 풍부한 김치의 맛과 풍미를 자랑하며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올해도 빠른 매진이 예상되고 있다.

시는 키트 판매와 함께 10월 8일부터 20일까지 강경젓갈김치 담그기‧강경맛깔젓만들기 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파급효과가 높은 SNS를 통해 강경젓갈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특히 축제 기간 공식 유튜브 ‘강경맛깔젓 tv’를 통해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강경젓갈을 30%할인 금액으로 판매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젓갈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강경젓갈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2021 강경젓갈축제는 유튜브 채널 ‘강경맛깔젓 TV’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강경젓갈시장에는 야간 경관을 조성해 강경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