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한밭대·충남신보 협약…내포신도시 내 기업 교육시설 구축

 
 

충남도가 한밭대,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내포신도시 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시설 구축과 기업 금융 지원에 나선다.

양승조 지사는 27일 도청 상황실에서 최병욱 한밭대 총장,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충남 내포신도시 교육시설 구축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교류·협력을 통해 내포신도시 내 교육시설을 구축하고 스타트업 육성 및 기업 성장 지원 사업을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한밭대는 이번 협약으로 내포신도시에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보육센터 등 교육시설 구축과 스타트업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신보는 내포신도시 교육시설이나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의 교육을 이수하고 도내에서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도는 충남신보의 특례보증으로 대출받은 기업에 대해 1.7%p의 이자 보전에 나선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인재 발굴·스타트업 도내 이주 지원 등 한밭대와 폭넓은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이번 협약은 청년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새로운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내포신도시에 들어설 대학 교육시설은 우리 청년이 당당히 사회에 나갈 수 있게 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양 지사는 “오늘 협약을 계기로 도내에서 청년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창업 생태계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면서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년이 새로운 희망을 갖고 더 크게 도전할 수 있도록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