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대전신용보증재단 등과 소상공인 지원 맞손

 
 

대전시는 2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사항 해결과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상공인 성장도약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하나은행, 하나카드(주), (재)하나금융축구단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신용보증재단 등 5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소상공인 금융 지원 확대와 홍보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는 2021년도 자영업닥터제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60억 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컨설팅과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하던 자영업닥터제 참여 업체에게 대출 지원을 추가하게 된다.

2021년 자영업닥터제 참여업체 중 희망 업체에 최대 2,000만 원, 2년 거치 일시상환 조건의 경영안정자금을 대출하며, 이자는 대전시가 직접 부담해 2년간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신용보증수수료도 대전시가 전액 지원한다.

협약에 따라 대전신용보증재단은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하나은행은 대전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통해 대출업무를 실행하게 된다.

하나카드(주)는 2억 원을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 출연하고, 일자리경제진흥원이 금융지원 사업을 담당한다.

또한 ㈜하나은행과 (재)하나금융축구단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소상공인 사업장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하나은행 영업점 객장 내 TV, 대전하나시티즌 홈페이지를 활용해 소상공인 사업장을 홍보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 영업 악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해 준 기관대표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행하는 경영안정자금 지원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 연장과 최근 대출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