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주변 기반시설 정비‧광역교통망 구축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 나서

 이케아 계룡점 예상 조감도
 이케아 계룡점 예상 조감도

계룡시는 이케아코리아가 신청한 ‘이케아 계룡점’ 건축허가가 지난 9월 14일자로 완료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케아 계룡점은 충남도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 1017번지(대실지구 내 유통시설용지)에 대지면적 4만 7,000여㎡, 연면적 5만 6,000여㎡,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쇼핑 공간, 쇼룸, 카페, 웨어하우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케아 계룡점은 올해 5월 충남도 교통영향평가를 시작으로 6월 계룡시건축위 심의, 8월 건축허가를 신청해 건축법 등 개별법 관계기관(부서) 협의를 거쳐 9월 14일자로 건축허가를 완료했다.

함께 들어설 동반업체 ㈜더오름이 추진하는 계룡 복합쇼핑몰 신축공사도 올 7월 건축허가 신청이 완료돼 조속한 시일 안에 착공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시는 이케아가 들어서면 세수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지난 7월 21일 건축허가 완료된 계룡 복합쇼핑몰 신축공사와 더불어 이케아 계룡점의 건축허가가 완료됨에 따라 “이케아 계룡점이 중부권 대표 랜드마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성공적인 개점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지역 상생발전 방안 구상, 주변 기반시설 정비, 광역 교통망 구축 등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현재, 이케아코리아는 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등 전국에 4개의 대형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