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자치 참여 희망 주민 누구나 지원 가능

 
 

계룡시 금암동은 마을자치를 함께 이끌어갈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23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이며, 관내 거주자나 관내 소재 사업장 종사자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금암동 홈페이지 공고 난을 참고해 신청서‧이력서‧활동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금암동 주민센터에 내면 된다.

금암동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주민자치위원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10월 중 금암동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금암동 주민자치위는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운영 및 자치활동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주민대표 기구로, 위원회는 20명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며, 주민자치위원은 오는 10월부터 2년간의 임기동안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7기 위원들은 주민자치회 전환을 앞두고 마을 문제를 주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마을주민과 함께 실행해 나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용산 금암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다양한 직종, 연령, 계층의 주민이 함께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함으로써 진정한 마을자치를 실현해 나가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금암동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