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17일 행사 기간…강경젓갈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소개‧젓갈요리 체험 등

 
 

온택트로 만나는 올해 ‘강경젓갈축제’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논산시와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0월 13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추진되는 ‘온택트 2021 강경젓갈축제’가 랜선에서는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로 즐거움을, 오프라인에서는 강경도심지 내 경관조명 설치와 국화 전시 포토존으로 낭만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개막을 알리는 화려한 공연과 퍼포먼스로 문을 여는 강경젓갈축제는 황명선 논산시장과 허이영 축제추진위원장 등이 랜선 관람객과 함께 젓갈 김치 담그기를 선보이며 보는 이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다.

이어 5일 간 진행되는 축제에서는 셰프의 ‘강경젓갈 황금레시피’, 어린이집 선생님이 만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젓갈간식’, 젓갈상인들이 숨겨온 ‘젓갈비법요리’ 등 강경젓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랜선 관람객이 집에서도 맛깔난 젓갈 요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큰 인기를 얻었던 젓갈김치키트 수량을 대폭 확대하여 오는 10월 1일부터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젓갈 영상 콘테스트 ‘엄빠~젓갈을 부탁해’를 기획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집에서 강경 맛깔 젓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6시 젓갈 종합뉴스’, ‘인도형 럭키의 젓갈 케밥 만들기’, ‘현지탐방 아시아 젓갈요리’ 등 국내·외의 다양한 젓갈 요리와 문화를 살펴보고, 젓갈이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엿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강경 추천여행지 5곳’, ‘강경카페투어’, ‘박범신의 강경에서 구시렁 구시렁’, ‘왁자지껄 논산5대 축제’등 강경 맛깔 젓은 물론 강경의 면면과 논산을 대표하는 다양한 축제 등을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강경젓갈축제 기간에는 온라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젓갈 30%판매와 온라인 왕창 경매전 등을 통해 맛깔난 젓갈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해 첫 시도한 온택트 강경젓갈축제가 큰 성공을 거두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이끌었다는 평을 받은 만큼 올해도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지역민과 방문객이 함께 만들어 가는 참여형 축제를 기획해 지역 홍보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온택트 2021 강경젓갈축제”는 유튜브 ‘강경맛깔젓TV’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논산시와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강경 우어회 맛보기 △황석어 젓갈 완전정복 △독도수호 젓갈주먹밥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초강추 보쌈육젓무침 등 매달 유튜브 이벤트를 통해 강경젓갈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강경젓갈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데 힘을 쏟아 왔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