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0.20까지 … 환경보호 중요성‧건강한 활력 등 제공

 
 

계룡시 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 동안 우체국물류지원단 대전지사와 공동으로 ‘언택트로 즐기는 가족과 함께 건강한 플로킹(Healthy Flocking)’ 행사를 진행한다.

‘플로킹(Flocking)’은 스웨덴어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새로운 형태의 조깅 문화로, 복지관의 이번 이벤트는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일깨우고, 가족과 함께 조깅을 즐기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계룡시 종합사회복지관에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해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행사는 가족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계룡시 지역 내에서 4km 이상 플로킹을 한 후, 활동 모습을 계룡시 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채널 또는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참여 시 마스크 착용 필수, 가족단위 개별 활동, 참가 물품 비대면 전달 등 코로나19 거리두기 및 감염병 예방수칙 등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지역 내 명소인 사계고택, 무상사, 괴목정 등에 행사 표식을 부착해 참여자의 인증을 돕는 동시에 관내 명소에 대한 관심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우체국물류지원단 대전지사의 후원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었으며, 기후위기에 동참하기 위해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비닐 및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빈 그릇 운동 실천하기 등 구체적 실천 활동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사회복지법인 ‘수덕’이 계룡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시 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사례관리, 주민조직화, 교육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수옥 관장은 “건강, 문화, 교육,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복지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참가를 원하는 지역주민 및 단체는 오는 9월 30일까지 계룡시 종합사회복지관(042-840-8950)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