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 환경개선 및 사회안전망 강화 상호 협력 다짐

 
 

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19일 대전도시공사와 매입임대주택 범죄예방환경개선(CPTED)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도시공사의 임대주택단지에 대한 범죄예방 진단, 입주자와 주민 안전 강화, 사회적 약자 주거지원 등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자치경찰위원회와 대전경찰청은 범죄예방진단을 통해 범죄 취약 요인을 분석하고, 도출된 환경적 문제점을 대전도시공사와 함께 개선에 나서게 된다.

또한 매임임대주택 중 일부 세대를 가정폭력·학대 등 피해자를 위한 임시주거지로 지원하여 위기 가정의 여성·아동·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주거 안전도 확보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협약 주체인 양 기관을 격려하고 시민 주거 안전에 대한 대전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 의지를 보여 주었다.

허 시장은 “시민의 주거안전 확보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양 기관이 협약 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방범용 CCTV 스마트 횡단보도 등을 통해 관내 취약지역 치안과 안전문제 해결을 위해 셉테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대전자치경찰위원회 강영욱 위원장은 “자치경찰 역할은 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손을 내미는 것”이라며 “자치경찰위원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 환경 확보를 위해 실효적 시책 개발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