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합문화센터‧생활문화센터 등 문화예술 복합플랫폼 구축 기대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 현안 및 주민 숙원사업 해결에 필요한 올 상반기 특별교부세 14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 들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전방위적인 특별교부세 확보에 나서 △(가칭)계룡청소년복합문화센터 건립 10억 원 △생활문화센터 조성 4억 원 등 총 14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에 앞서 충남도로부터 확보한 19억 7,000만 원을 들여 생활자원회수센터, 농소천 산책로 조성 등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지역 국회의원 및 도의원, 시의원 등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등 관계기관을 수시로 방문해 현안 사업의 중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벌인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추가 예산 확보에 전력투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에 학보한 특별교부세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공간 및 건전한 교류의 장으로 ‘(가칭)계룡청소년복합문화센터’를,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 및 예술 활동 공간으로 ‘생활문화센터’를 각각 건립해 문화와 예술이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문화복합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