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 50곳 대상…2회 걸쳐 교육 실시

 
 

논산시는 지난 26일 화이자 백신 교차접종 등 다중 백신 접종을 대비해 관내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 50곳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하반기 국내 도입 백신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오접종 등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진료가 없는 이날(토요일) 오후 시간을 활용해 2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백신별 예방접종법 △접종 후 이상반응 관리 △백신의 보관 관리 등으로,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위탁기관별 자율점검표를 바탕으로 미흡한 기관에 대한 방문 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백신별 인식표 배부, 이상반응 안내문 등을 제공하며, 오접종 예방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위탁의료기관 한 직원은 ”화이자 백신접종 시작에 앞서 교육과 함께 백신별 인식표 등을 제공받아 정확한 접종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오접종 사례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현재 시는 안전하고 정확한 접종을 위해 위탁의료기관과 실시간 채팅방을 운영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본격적인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하기 전 현장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에 앞서 사전교육을 통해 오접종 예방은 물론 백신 접종률을 높여 집단면역력을 형성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논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이상반응 신고는 예진 및 접종한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 이상반응 담당자(041-746-667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