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공약이행 종합평가’ 결과서 드러나

 
 

최홍묵 계룡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월부터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50점) △2020년 목표달성 분야(5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SA부터 D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해 평가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그동안 공약이행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관련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왔고, 공약이행 평가 대상인 8개 분야 51개 사업 중 36건을 완료하여 71%의 높은 이행률을 기록함으로써 우수(A등급)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민배심원제 운영 등 주민의 정책참여 기회 확대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이번 평가에서 크게 보탬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최홍묵 시장은 “평소 공약사항 이행도를 꼼꼼히 확인하며 주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무거운 책임감으로 남은 임기 동안 공약사업을 잘 마무리하여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계룡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