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대·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 협약 체결…농촌 인력 부족 해소 등 협력

 
 

충남도립대학교는 20일 청양군 소재 농가에서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와 지역 발전 및 도농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생들의 농촌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촌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농촌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해 도농 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농촌 일손돕기 등 농촌 인력 지원 활동 △벽화 그리기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조성 △이·미용 봉사활동 등 재능기부를 비롯해 도농 교류 활동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찬 도립대 총장, 길정섭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협약식 이후에는 도립대 교직원과 농협 직원 등 40여 명이 함께 농가 현장에서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김용찬 도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농촌 봉사활동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농촌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와 함께 활발한 도농 교류 활동을 펼쳐 농촌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