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1일까지 성인‧청소년 대상…수요층에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계룡시는 2021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배움에 대한 수요 충족과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마련되는 이 프로그램은 이달 26일부터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제대군인 및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성인 프로그램은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저작권 보호 자격과정 △퀼트 공예 자격과정 △산업보안 안전관리사 자격과정 등이 마련돼 있으며 각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 및 적성 개발을 위한 △재미있는 놀이 스피치 △날아라 드론 △통기타 △진로 체험 등 8개 과정이 마련돼 있다.

시는 특히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작년까지 보조금 지원으로 위탁 운영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시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계룡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이달 19∼21일 시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을 방문 신청해야 하며, 신청 인원(각 과정별 10-15명) 초과 시 전산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평생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계룡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고시·공고 난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42-840-2133)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