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눈높이에서 정책 홍보, 소셜네트워크로 정보확산과 공유 극대화

대전시는 2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2021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외적인 청년 행사는 물론 대전시 청년 정책이나 활동 등 다방면의 청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시는 청년이 직접 스스로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홍보하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확산과 공유의 극대화로 대전시 청년들이 청년정책과 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39세의 청년으로서 청년 정책이나 문화, 활동 등에 관심이 있고 홍보, 소셜네트워크 활동 등에 적극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지원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prk41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자단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대전시 청년홍보 기자로 선발되면 대전청년 블로그 등에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활동기간인 2021년 한 해 동안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자단 역량교육 등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연말에 표창장도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서 대전광역시 청년활동 홍보기자 모집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