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초청,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 강의

 
 

논산시는 이달 11월 27일 ‘2020 논산 시민아카데미’ 문을 연다. 이번 아카데미는 올 들어 두 번째다.

시에 따르면 ‘2020 논산시민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소통형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 실시간 생방송과 줌(ZOOM) 화상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독서의 발견’, ‘유영만의 청춘경영’ 등 90여 권의 저서와 ‘강연 100℃’, ‘세상을 바꾸는 시간’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진 유영만 교수를 초청, ‘Untact 시대, 의미에 Contact하라!’를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일터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강의는 오는 27일(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되며,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과 삶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풀어가며, 시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위로받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20 논산시민아카데미’는 이달 13일 ‘코로나 시대의 심리방역’을 주제로 정혜신 박사와의 대화로 문을 열었으며, 오는 12월 11일 ‘코로나 시대 자녀교육’을 주제로 노규식 원장의 강연까지 총 3회로 예정돼 있다.

당일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 참여 및 사연 신청과 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746-5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