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코레일 본사 대강당서...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주최

 
 

대전 코레일 본사 대강당서...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주최

25~26일 코레일, SNS 생중계…지역 기반 성공 추진 방안 모색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는 25~26일 코레일에서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대전세종연구원, 충남연구원 등과 ‘한국판 뉴딜, 지역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한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전세종충남 대토론회가 열렸다.

대토론회는 한국판 뉴딜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 차원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지역민의 의견을 듣고, 각계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경청과 공감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판 뉴딜을 어떻게 실현시킬 것인가에 대한 답을 ‘지역’에서 찾고 정의로운 전환과 세계 선도국가의 기반을 만드는 지역시대를 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첫 날인 25일엔 개회식과 조대엽 정책기획위원장의 ‘한국판 뉴딜과 세계선도국가’라는 주제의 기조발제,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의 특별강연, 3개의 분야별 세션(한국판 뉴딜 무엇을 할 것인가, 한국판 뉴딜 지역에서 길을 찾다, 한국판 뉴딜 현장에서 길을 찾다) 토론과 라운드 테이블(한국판 뉴딜 중앙과 지방의 협력과 연대에서 길을 찾다)이 진행됐다.

26일엔 ‘K-방역 지역 경제의 길을 찾다’와 ‘지역뉴딜의 정의로운 전환과 사회적 대화’를 주제로 한 특별세션이 마련된 다양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대토론회는 정책기획원회 SN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도 중계된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