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젓갈 온라인 축제 통해 조회 수 130만 기록…전국적인 ‘성원’ 보답 일환

 
 

논산시는 이달 21일 온라인 강경젓갈 축제의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자축하고, 랜선 관람객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한 ‘2020 온택트 강경젓갈축제 ON종일 감사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월 전국 최초 실시간 방송 형식의 온라인 축제를 통해 13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전국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은 강경젓갈축제에 대한 국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것이다.

행사 참여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강경맛깔젓TV’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강경젓갈전시관 스튜디오, 젓갈공원, 젓갈시장 주변 등에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병행 진행된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드라이브 스루 젓갈 할인 판매에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양념젓갈 3종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지난 축제 기간에 전국 랜선 관람객의 호응이 높았던 온라인 초특가 감사 판매전을 진행해 젓갈 전 품목을 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 유튜브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강경젓갈 김치 담그기, 강경VJ동네방네 인터뷰, 강경젓갈시장 생생 현장 이벤트, 강경에서 꼭 먹어야 할 베스트 먹거리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해 다시 한 번 ‘2020 온택트 강경젓갈축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강경젓갈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전국의 랜선 관람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시 한 번 맛깔난 강경젓갈과 논산의 멋과 맛을 알리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