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치매안심센터, 시민 관심 유도 ‘치매 극복의 날 행사’ 마련

 
 

계룡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는 안심 계룡, 함께 만들어요!’ 슬로건 아래 13일 엄사면 원형광장 일원에서 치매 대상자 및 가족,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인식 개선 및 관심 제고, 치매 진단과 치료, 치매극복에 대한 시민 관심 유도와 공감대를 형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치매 파트너즈도 함께 참여해 각종 치매 지원 사업 및 치매예방 수칙 안내, 치매 선별검사와 더불어 뇌기능 향상을 위한 조각 맞추기(칠교) 놀이, 치매 관련 O/X퀴즈, 워크북 색칠놀이 등 치매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손병임 보건소장은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느끼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치매는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징후 발견 시 언제든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 걱정 없는 안심계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확인 등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이 준수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감염병 예방 정보가 수록된 리플릿과 방역 물품이 함께 행사 참석자들에게 제공됐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