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정 따라 공공도서관·체육시설‧경로당 등

 
 

계룡시는 12일 0시부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공공도서관, 체육시설, 경로당 등의 관내 공공 시설물에 대한 순차적 개방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지난 9월 12일 10번 확진자 발생 이후 한 달 가량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는 데다 전국적으로도 신규 확진자가 나흘 연속 두 자리 수에 그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1단계에 맞는 방역수칙 준수 아래 공공시설 등을 개방·운영할 계획이다.

2단계와 비교해 달라지는 점은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 집합·모임·행사 가능 △스포츠행사 관중 입장(최대 30%) 및 국·공립시설 일부 운영 가능 △고위험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의 제한적 이용이 가능 등이다. 단,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된 것이 아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유지중인 만큼, 모든 행사와 시설은 방역수칙이 준수된 가운데 운영된다.

시는 △탁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등 실내체육시설 개방 △어린이집 운영 재개 △공공도서관 대출서비스 지속운영 및 열람실 좌석 50% 개방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경우 충남도 등 관계기관의 시설 운영 등에 관한 세부지침이 마련되는 대로 개방할 예정으로, 이와 관련 된 홍보 및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계룡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는 방심하는 순간 언제든 다시 확산될 수 있다”며, “그 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시민 모두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