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시행계획 공고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은 2021학년도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cne.go.kr)에 8일 공고했다.

선발 예정 인원은 공립 중등교사 31과목 482명(일반 441명, 지역제한 8명, 장애 33명)으로 전년도 503명 대비 21명이 감소했다. 응시원서는 19일부터 23일까지 충남교육청 온라인채용 시스템(http://edurecruit.cne.go.kr)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제1차 시험은 11월 21일에 시행하고 2차 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내년 2월 10일에 발표한다.

이번 시험에서는 사립학교의 위탁을 받아 사립 중등교사 84명도 선발한다. 도내 교원선발 예정 28개 법인 중 2개 법인을 제외한 26개 법인이 위탁 시험에 참여하고 있어 그간 사립교사 채용에 대한 부정적 편견도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도 사립학교가 유능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전년도에 이어 공·사립 동시 지원 시스템을 시행한다.

공·사립 동시지원시스템은 공립 중등교사 임용 제1차 시험과 사립학교 위탁 중등교사 임용시험을 병행해 지원자가 공립과 사립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제도이다.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사립학교 중등교사 위탁시험 시행 규모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험에 응시하는 임신부들에게 별도의 시험실을 제공하는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코로나19의 단계별 상황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한편 11월 21일 실시하는 2021학년도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동시에 시행되고 있어 타 시·도와 중복지원 할 수 없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