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10월 11일까지 ‘나 홀로 걷기 좋은 날 20만보 걷기’ 이벤트 마련

 
 

논산시가 가을을 맞아 걷기 앱을 활용한 ‘논산시민, 나 홀로 걷기 좋은 날, 20만보 걷기’ 이벤트를 마련한다.

‘논산시민, 나 홀로 걷기 좋은 날 걷기’ 이벤트는 오는 10월 11일까지 한 달 간 무인으로 진행되며,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 앱(워크 온)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자의 하루 평균 걸음 수를 기준으로 목표를 산정해 하루 6,500보 이상 걷기를 꾸준히 해 기간 내 20만보를 달성하는 방식이며, 60대 이상 참여자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60대 활동능력상을 별도로 지정했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 온’ 설치 후 논산시 대표커뮤니티 ‘논산시민 다모여라! 1530 3GO’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커피 등 다양한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달성자 모두를 위해 10일 이내 상품권을 문자로 발송하고, 그 중 추첨을 통해 운동화 교환권도 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움츠러들고 있는 요즘, 혼자 걷는 운동을 통해 건강과 재미를 챙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건강하고, 이웃과 함께 건강한 논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논산시 걷기 사업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도민참여예산에 공모해 선정됐으며, 지난 2월부터 스마트 앱 활용 걷기 시스템을 구축해 걷기 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걷기 사업에는 8월말 기준 동아리 343개, 1,868명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시 되는 상황에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재미를 더하는 안성맞춤 건강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