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펜 써보기, 가상현실 등 체험..다문화가정 청소년 대상 IT교육 지속 실시

 
 

계룡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多(다)재다능 프로그램-미래진로 탐구생활”(이하 프로그램)을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운영했다.

방학을 맞아 지역 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능력과 소양을 전수하고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첨단과학 체험 프로그램 ‘탐구생활Ⅰ’ △부모님과 청소년이 함께 하는 진로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 ‘탐구생활Ⅱ’로 나눠 실시됐다.

시는 전문성 확보를 위해 건양대학교 생활 과학팀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탐구생활Ⅰ’ 시간에는 3D펜 써보기, 증강 및 가상현실 체험, 공기청정기·진공청소기 만들기 등 체험위주의 교육 △‘탐구생활Ⅱ’ 시간에는 미래과학과 첨단기술을 주제로 부모님과 함께 듣는 진로특강 (건양대학교 의료신소재학과 김성백 교수)등으로 이뤄졌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가상현실 체험이 신기했고, 3D펜으로 무엇이든 마음대로 만들 수 있어 너무 재미있었다”고 했으며, 자녀와 함께 진로특강에 참여한 한 어머니도 “아이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첨단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미래과학에 대한 특강까지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다문화가정 자녀 성장지원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미래진로 탐구생활은 오는 18일부터 추가교육을 실시하며,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多(다)재다능 프로그램을 위탁 운영중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원)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미래 IT교육 분야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