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 등과 공동사업 협약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대표이사 권경주)은 30일 논산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 충청남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충청남도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과 ‘논산시민의 인권보호와 폭력예방’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권경주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대표이사, 이명진 가정폭력상담소장, 오복경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 강은정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등 4개 기관은 이 협약에 따라 시민의 인권보호와 건강한 생활환경조성, 폭력예방교육, 복지서비스 연계 등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네트워크를 상호 활용해 지역사회의 협업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권경주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대표이사는 “지역의 노인, 여성, 아동 등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청소년행복재단이 시민들의 인권보호와 살기 좋은 논산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은 올해 1월 설립 후 코로나19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청소년을 위한 비대면 On-line 프로그램 △모.하.나 △쓰레기 분리 똑똑 △알쓸청보 △청소년어울림마당 유튜브 Live 방송 등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삼성디스플레이 책울림 공간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존 운영되던 작은 도서관 시설에 대한 리모델링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