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소방서, 휴가철 맞아 관광휴게‧운수‧놀이 등 다중이용시설 대상

 
 

계룡소방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관내 관광휴게‧운수‧놀이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컨설팅에 나선다.

소방서의 이 같은 컨설팅은 지속적인 단속에도 개선되지 않고 있는 비상구 장애물 적치·폐쇄, 소방시설 차단 등 고질적인 안전 무시 관행을 근절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추진된다.

이번 컨설팅은 사전예고 없이 실시하되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등 사회적 불만을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고려해 단속이나 지적이 아닌 관계자 교육과 컨설팅 위주로 실시된다.

또한,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휴가철 피서객들이 국내 여행지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 내 관광휴게시설과 대형판매점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시설을 대상으로 중점 추진된다.

소방서 특별조사반이 실시할 주요 점검 내용은 △비상구 폐쇄·잠금 △피난계단·통로 장애물 적치 및 설치 △방화문·방화셔터 등 피난방화시설 폐쇄 또는 훼손 △수신기 등 자동화재탐지설비 전원 및 경종 차단 △소화설비 전원·밸브 차단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점검 및 간담회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휴가철을 맞아 건물 관계자는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