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이달 16∼18일까지…참가자 제한 없이 비대면 행사로 진행

논산시가 ‘코로나19 극복, GPS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극복, GPS활용 나 홀로 걷기대회’는 비대면 걷기행사로, 언제 어디서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인원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 앱인 ‘워크온’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걷기 코스는 논산시민공원, 강경둔치공원, 탑정호, 노성산 등 4개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 후 하단 두 번째 그림인 트로피 모양을 클릭, 논산시챌린지로 들어가 원하는 걷기대회 장소를 클릭하면 된다.

하단의 참여하기에서 지도(경로보기)를 누르면 해당 지역의 코스를 확인할 수 있고, 걷기를 시작하면 위치기반서비스(GPS)를 통해 자동으로 측정되며,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코스 별 걷기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10일 이내 상품권을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나 홀로 걷기대회는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향상하고, 선물을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걷기 코스 개발, 소규모 걷기대회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 건강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