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금동초·신평초 2학년 학생, 건양대병원에 ‘코로나 사투 감사’ 손 편지 전달

 
 

“집에서 뉴스 볼 때 속상한 마음이 들고 눈물이 났어요.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길 수 있도록 저희가 함께 할게요.”

건양대병원에 초등학생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손 편지가 전달돼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화제의 주인공들은 대전 금동초와 신평초 2학년 학생들-.

이달 18일 건양대병원에 전달된 큰 뭉치의 서류봉투 안에는 이들 두 학교 어린 학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정성 들여 쓴 감사 인사 손 편지 50여 통이 들어있었다.

편지에는 ‘무거운 방호복을 입고 코로나로부터 우리를 지켜줘서 참 고맙습니다’, ‘우리는 코로나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있으니 걱정 마세요’, ‘코로나가 없어져 의료진들이 하루 빨리 가족들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등의 내용이 담겼다.

금동초 2학년 모 담임교사는 “친구들이 자신들의 편지가 의료진에게 전달되기를 간절히 희망해 편지를 전했다”며, “힘든 시간에 잠시나마 미소 지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 등 의료진들은 “학생들의 편지 안에는 의료진들을 걱정하는 마음이 가득 담겨 있어 진심이 느껴진다”며, “학생들의 응원과 격려에 힘입어 코로나19 예방과 방역을 위해 더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권아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