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테니스‧야구장시설 등도 향후 국방부와 MOU·수탁계약 체결…시민 불편 해소 방침

 계룡대쇼핑타운 모습
 계룡대쇼핑타운 모습

최근 계룡시민 이용을 통제해 원성을 샀던 계룡대쇼핑타운이 7월 1일부터 시민 이용을 전격 허용키로 했다.

유원호 군문화엑스포지원단장은 22일 계룡대군문화엑스포지원단을 대상으로 한 계룡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그동안 코로나19 예방 등으로 인해 계룡시민 이용을 통제하던 계룡대쇼핑타운이 오는 7월 1일부로 시민들에게 다시 개방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유 단장은 “시에서 계룡대쇼핑타운 계룡시민 이용과 관련, 계룡대근무지원단 및 국방부 등과 지속적인 협의 결과, 지난 19일 국방부복지단으로부터 오는 7월 1일부로 계룡시민들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는 연락이 왔다”며 “향후 시와 국방부 간 MOU를 체결해 다시는 이런 불미스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다. 개방을 위해 노력해준 국방부와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또 시는 오는 8월 개장 예정인 계룡대수영장 등 신도안 국방부 부지 내 설치된 체육시설과 관련해서도 조만간 상호 MOU를 체결해 시민들이 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대책 강구에 나섰다.

한편 시는 지난 11일 김대영 충남도의원, 계룡시 및 군 관계자, 계룡대쇼핑타운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실무협의를 통해 상호 의견을 조율했고, 이달 26일 국방부복지단 참모장이 계룡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최종 협의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시는 계룡대쇼핑타운과 수영장은 시민들이 불편 없이 시설을 이용토록 제도적 보완장치로 MOU를 체결하고, 신도안면 국방부 부지에 있는 테니스장, 야구장 등은 수탁계약을 체결해 시에서 관리까지 전담하는 방안을 최종 협의할 방침이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