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4일부터 29일까지…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대상

계룡시는 4일부터 이달 29일까지 계룡시 관내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9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사업체 조사’는 지역별 사업체의 규모와 분포를 파악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등에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며, 통계청이 주관하고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국가 통계 조사다.

조사 대상은 2019년 12월 31일 기준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로 2,700여 사업체가 해당된다.

조사는 사업체 명, 소재지, 조직 현황, 연간 매출액 등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부 등 모두 11개 항목이다.

조사는 조사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직접 사업장을 현장 방문해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사원 마스크 착용, 응답자와의 거리 두기, 조사 전·후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조사된 내용은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고 통계목적 으로만 이용되며,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응답자와 조사원 모두 안전하고 정확한 통계 조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조사요원증을 패용한 조사원 방문 시 적극 협조해죽 것”을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정책예산담당관 인구정책통계팀(042-840-2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