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운영위서 ‘노인돌봄서비스 모델 개발’ 등 4개 과제 선정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위원장 김명숙)는 29일 운영위 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올해 입법정책 연구용역 과제를 심의·선정했다.

김명숙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상임위원장, 의회사무처 간부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올해 각 상임위원회·의회사무처에서 제안한 과제에 대한 설명, 선정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각 과제별 연구용역 필요성과 타당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6개 과제 중 4개를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과제는 △관내 대학 연구활동 지원의 지역 환류를 위한 체계 조성(행정자치위원회) △충남도 노인돌봄서비스 모델 개발 연구(문화복지위원회) △가로림만 천연기념물 점박이 물범 등 해양생물 보호 방안 연구(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충남형 방과 후 초등돌봄 통합체계 구축 방안 기초연구(교육위원회) 등이다.

다만 농업경제환경위가 제안한 과제는 다른 과제로 변경해 별도 심의키로 했다.

김명숙 위원장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연구용역을 통해 노인돌봄서비스 개선, 방과후 초등 돌봄 통합 체계 구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도정과 교육행정 정책 제안 의정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