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교육청과 합동점검반 구성…매일 방역관리실태 확인

 
 

계룡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관내 학원가에 대한 집중 점검에 나섰다.

26일 시에 따르면 지난 22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각 학교의 개학이 연기된 오는 4월 5일까지 각 학원에 휴원토록 강력히 권고하고 이의 적극 동참을 요청했다.

관내에 등록된 학원은 총 81곳으로 이 중 48% 38곳이 휴원에 참여하고 있으며, 43곳이 운영 중에 있다.

시는 교육청과 함께 합동점검반을 짜 휴원 중인 학원에 대해서는 휴원 여부를 지속 확인하고, 운영 중인 학원은 오전, 오후로 나눠 매일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운영 자제 권고에도 불구하고 운영 중인 학원에는 △종사자 학생 발열, 호흡기 증상여부 등을 점검, 유증상시 즉시 퇴근 △출입자 명단 작성관리 및 발열, 호흡기 증상여부 확인 △이용자 간 간격 2m 유지 △종사자 및 이용자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소독 철저 등 필수 방역지침 준수 등을 강력 권고했다.

이와 함께 준수 사항 위반 시 강제 휴원 등 행정명령을 할 수 있음을 알리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학원은 최대 300만 원의 벌금 부과, 확진자 발생 시 손해배상을 청구할 방침이다.

이 밖에 시는 소독약, 손소독제를 무상배부하고 소독 분무기를 대여해 자체 방역활동을 강화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학원가의 방역관리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우리 학생들에게 평온한 일상을 되돌려 줄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했다.

/권아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