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자원봉사자센터, 면 마스크 제작 재능기부자 긴급 모집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마스크 수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면 마스크 2,000개를 지원키로 하고 23일 이의 제작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섰다.

이번 면 마스크 제작 자원봉사는 충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미완성 면 마스크(필터 교체용)를 후원하고, 신도안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센터 내에 구비된 재봉틀과 장소를 무상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역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 긴급 모집 대상자는 재봉틀 보유자나 재봉기능자 등으로 재택봉사나 신도안면 주민자치센터에서의 봉사활동이 가능하면 되며 마스크 5장당 봉사시간 2시간이 부여된다.

센터는 신도안 주민자치센터 작업 공간의 소독, 청결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한 봉사 공간을 마련하고, 코로나19 감염증 전파, 확산 예방을 위해 봉사자들의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제작된 면 마스크는 이달 말부터 관내 의료 취약계층에게 우선 전달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면 마스크 재능 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안녕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안녕 리액션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펴나가겠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