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0일부터…승강장 신설 ‧ 노선 연장 등 시민 교통편의 기대

 
 

계룡시는 이달 20일부터 시 경유 7개 버스노선을 변경 운행한다.

이번 노선 변경은 오는 4월 1일 개관을 앞둔 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의 이동 수단 확보와 교통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교통편의 제고 등을 위한 조치다.

시의 이 방안에 따르면 장안로(계룡시청)에서 대전·논산방향과 금암게이트볼장 방향으로 갈라지는 금암삼거리에 승강장이 신설되며 이 구간을 지나는 45번, 48번, 100번, 300번, 2002번 버스가 이 승강장에 정차하게 된다.

또 43번, 100번 버스는 두마면 입암리 버스종점에서 마을 위쪽에 위치한 새터를 거쳐 입암리 수변공원까지 노선을 연장 운행한다.

47번 버스는 시민 교통 불편을 해소를 위해 대전 서남부터미널 경유 횟수를 2회에서 3회로 늘려 운행한다.

45번 버스는 엄사면 파라디아아파트에서 유동리 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지나 신설된 종합사회복지관 정류장을 경유토록 노선이 변경돼 기존 블루힐스아파트 방향으로는 운행하지 않는다.

300번 버스는 엄사면 파라디아아파트, 종합사회복지관, 도곡2리를 추가 경유함에 따라 운행시간이 기존보다 10분가량 늘어나게 된다.

시는 시내버스 노선 변경에 따라 유개승강장 노선도 및 버스 내‧외부 노선도를 교체하고 버스내부 음성안내 녹음, 신규승강장 이정표 등을 설치 중에 있다.

시는 변경된 시내버스 노선경로와 운행시간을 시 홈페이지 및 소식지, SNS 등을 통해 홍보, 노선 변경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