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잘 사는 논산‧계룡‧금산 위해 더욱 열심히 일 하겠다’ 포부 피력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논산․계룡․금산)이 19일 논산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4·15 총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나섰다.

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논산․계룡․금산을 경선지역으로 확정하고 경선일정을 발표함에 따라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위해 예비후보로 등록한 것-.

김 의원은 “현역 의원이라도 예비후보 상대가 있는 경우 경선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당의 방침”이라며 “당의 방침에 따라 양승숙 후보와 함께 깨끗하고 멋진 경선을 치르겠다.”고 경선에 임하는 자세를 밝혔다.

김 의원은 또 “20대 국회 의정활동 기간 변함없이 응원해 주신 논산‧계룡‧금산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민의 선택을 받는다면 충남을 대표하는 재선국회의원으로 더불어 잘 사는 논산‧계룡‧금산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재선 고지를 향한 의지를 피력했다.

김 의원은 서울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내일신문시사저널 기자를 거쳐 참여정부 최연소 대변인, 충남도 정무부지사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6년, 20대 총선에서 6선의 이인제 후보를 누르고 승리해 화제를 모았다.

김 의원은 “지난 임기 동안 논산의 충남국방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계룡경찰서 신설 확정, 금산 68호선 국지도 개량사업 설계비 확보, 인삼약초산업진흥원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비 등 우리지역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과 미래 비전을 만들어 내는 데 주력했다”며 “향후 논산은 농업을 기초로 국방과 관광의 양대 기둥 산업 활성화, 계룡은 쾌적한 자족도시로서의 기능 확대, 금산은 인삼약초․깻잎 등 지역경제의 근간인 농업에 대한 지원과 함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김 의원의 이 같은 출마의 변은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중앙정치와 행정에 대한 경험을 통해 21대 국회에서도 연속성을 가지고 지역의 미래 비전을 더욱 구체화 시키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등록에 앞서 김 의원은 계룡 충령탑, 논산 충령탑 참배로 첫 예비후보 일정을 시작했으며, 논산 화지시장을 찾아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후 금산으로 이동해 칠백의총 참배와 금산시장 방문 등 일정을 이어갔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