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이달 23일까지…내년 2월 말까지 사이버 홍보대사 역할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는 이달 23일까지 논산시 사이버 홍보대사 역할을 할 제5기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50명을 모집한다.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는 논산시에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으면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할 수 있는 사람은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 및 SNS 2개 분야로 지원서를 작성해 전자우편(lshohs@korea.kr)으로 제출하면 되며, 심사를 거쳐 2월 초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제5기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는 오는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년 동안 논산시 주요 행사와 축제, 문화관광뿐 아니라 다양한 논산이야기를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리는 논산시의 홍보 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현장 취재 및 블로그 활동 내용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를 받게 되며 역량 강화 교육, 팸투어 등 교육·체험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소셜미디어 서포터즈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논산 홍보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어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논산에 대한 애정과 열정,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열린홍보실 뉴미디어팀(041-746-5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