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보건소, 초·중 입학생 대상 예방접종 확인사업 펴

 
 

계룡시보건소는 2020학년도 관내 초·중학교 입학생에 대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편다.

6일 시 보건소에 따르면 초·중학생의 예방접종 확인은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의 각종 집단 감염 예방 및 개인 면역력 확보 등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으로, 접종을 받지 않은 아동은 입학 전 반드시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보건소는 이에 따라 관내 470여 초등학교 취학 예정 아동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통지서를 보냈으며, 미 접종 아동들은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취학 전인 만 4세∼6세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은 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등 모두 4종이다.

이와 함께 시 보건소는 중학교 입학생은 입학 전(만 11세∼12세) Tdap(Td) 6차, HPV 1차(여학생만 대상) 등 2종의 예방접종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 도우미’ (www.nip.cdc.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확인 결과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보건소나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 하면 된다.

예방접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보건소(042-840-3557, 3521)로 문의하면 된다.

임채희 보건소장은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동들의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미 접종 아동들은 입학 전까지 반드시 예방접종을 완료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예방접종을 완료했어도 기록이 누락된 경우가 종종 발생돼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와 스마트폰 예방접종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확인 후 전산기록이 누락됐다면 접종 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 요청을 해야 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