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기 사무국장
  이명기 사무국장

지난해는 그 어느 때보다 숨 가쁜 한 해를 보내며, 장애인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된 한 해였다. 태안에서 개최된 충남 장애인스포츠의 최대 축제인 제25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한 우리시 대표 선수들은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다른 시·군 선수들과 당당히 맞서 싸우며 26개 메달 획득에 성공해 계룡시 장애인스포츠의 위상을 드높였다.

특히 계룡체력인증센터 설치 운영으로 계룡시민과 군 간부 및 장병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생활과 정겨운 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2020년 경자년에는 그 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장애인체육이 또 다시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고자 한다. 이를 위해 장애인선수 발굴 및 육성에 지속적으로 지원해 장애인선수들이 아무 걱정 없이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 아울러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교실‧클럽 운영과 장애인체육인의 전용 체육시설 확충 등에 힘쓰며, 장애인생활체육지원 사업을 통해 2021년까지 운동을 하는 우리시 장애인이 40% 수준에 이를 수 있도록 다양하고 폭넓은 시도를 계속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장애인 선수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장애인스포츠 현장 소식을 여러분께 보다 더 신속하게 전달하여 장애인스포츠가 국민스포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이 모든 과정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함께 하기를 바라며, 새해에는 장애인체육가족 여러분과 더욱 소통하고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장애인체육회로 거듭나도록 하겠다.

/계룡시장애인체육회사무국장 이명기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