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독서교실‧북아트교실‧과학캠프 등 운영…창의‧사고력 향상 기대

 
 

계룡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책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과 아동들의 책 읽는 습관 및 도서관 이용 생활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책을 읽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며 독후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독서 교실과 △북아트교실(계룡도서관) △과학캠프(엄사도서관) 등으로 모든 과정이 무료로(재료비 일부 제외) 진행된다.

독서교실에서는 컷 그림책, 입체 그림책, 캐릭터 및 스토리 보드 만들기, 핸드폰으로 소개 영상 발표하기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독후 콘텐츠로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캠프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과학 실험을 어린이들이 직접 해보며 과학 원리를 배우고, 관련된 책을 자연스럽게 독서활동으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기회 제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대상은 계룡공공도서관 회원으로 등록된 관내 초등 1학~4학년 학생으로, 참여 희망 학생은 이달 16일 오전 9시 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각 도서관별 프로그램 운영 기간 및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계룡, 엄사)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재미있고 신나는 독후 체험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사고력이 향상되고, 읽고 쓰기가 어려운 아이들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학부모님과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