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내년 1월31일까지 8천3백만원 목표…이달 20일 보훈회관서 현장모금행사

 지난해 행사 모습
 지난해 행사 모습

계룡시는 연말연시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 방안의 하나로 2020년 1월 31일까지 ‘희망 2020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는 이 기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금 모금활동을 벌여 여기에서 모아진 성금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비와 의료비, 긴급지원 사업비 등으로 쓸 계획이다.

시는 올해 성금 모금 목표액을 8,300만 원으로 정하고, 내년 1월 31일까지를 집중 모금 기간으로 설정, 이 기간 시민을 비롯해 기관, 단체, 학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나눔 문화 분위기 확산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모금 참여 희망 시민은 시청 사회복지과 및 각 면‧동사무소 모금창구를 방문하거나 ARS(060-700-0130) 기부, 충남도공동모금회 계좌입금 등을 통해 성금과 후원 금품을 기부할 수 있다.

또는 12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시 보훈회관에서 진행되는 현장모금 행사를 통해서도 소중한 성금과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최홍묵 시장은 “시민들의 작지만 따뜻한 나눔의 불씨들이 하나둘씩 모여 커다란 희망과 사랑이 되고, 주위의 이웃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성금 모금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지난해 희망 나눔 캠페인에서 계룡시는 8,300만 원의 성금을 모금해 소외계층과 시설에 지원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