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운영 충남도의원(아산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 행감서 지적

 
 

‘입장권 발행 시기 ‧ 행사장 교통망 완료 시기 ‧ 행사일정 부적절’ 등

여운영 충남도의원(아산2·문화복지위원회)이 18일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진한 준비 상황에 대해 질책을 쏟아냈다.

여 의원은 “군(軍)은 군문화엑스포가 국민의 세금으로 추진되는 만큼 관람료 유료화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지만 충남도는 정부 승인 모든 국제행사의 경우 일부 수익자 부담 원칙을 근거로 관람료 징수(안)를 추진 중”이라며 “내년 2월 입장권 발행 시기가 코앞으로 다가왔음에도 아직도 군과 협의안을 도출하지 못했다”고 질책했다.

이어 “축제 개최 예정일이 내년 9월 18일인데 광역도로 개설, 도로 확장, 보도정비 사업 등 행사장 접근 교통망 구축 준공·정비는 개최 시기를 앞둔 8월 말”이라며 “완료 시기가 너무 늦은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여 의원은 또 “초·중·고등학생을 타켓으로 2020년 학생단체 32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음에도 정작 행사가 열리는 기간은 중·고등학생의 중간고사 기간”이라며 “폐막식 예정일도 10월 4일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군문화엑스포는 지역 행사가 아닌 전국 대상 행사인 만큼 관람객을 최대로 유치할 수 있는 통로를 다각적으로 열어놓아야 한다”며 행사 일정 조율을 요구했다.

/권아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