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7시 계룡문화예술의전당서…‘건강도 재능이다’ 주제

 
 

‘2019년 명사초청 계룡 시민아카데미’ 세 번째 강연인 ‘건강도 재능이다’ 주제의 서재걸 박사 강연이 이달 20일 오후 7시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배풀어진다.

미국 하버드의대 전문과정 수료, 고려대 대학원 졸업, 현재 대한자연치료의학회 회장, 이화여대·연세대·고려대 의과대학 외래교수 등을 역임하고 있는 통합의학박사 서재걸 박사는 이날 주제의 강연을 통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 및 관리 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계획이다.

특히 해독주스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 자연치료의학 인증 전문의 서 박사는 ‘동치미’, ‘알토란’, ‘엄지의 제왕’ 등 TV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해독 전문가로 이름이 알려졌다.

주요 저서로는 ‘서재걸의 New 해독주스’, ‘사람의 몸에는 100명의 의사가 산다’ 등이 있다.

계룡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오후 6시부터 현장에서 1인 최대 2매 선착순으로 티켓을 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맞아 시민들이 강연을 통해 건강관리의 꿀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042-840-2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계룡 시민아카데미는 오는 12월 3일 정여울 작가의 ‘아름다운 공존이란 무엇인가’ 주제의 강연이 이어진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