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평생교육원, 60항공대‧육군항공학교 군 장병 150명 대상

충남도교육청 남부평생교육원이 논산지역 2개 부대 군 장병 150명을 대상으로 ‘여행인문학’ 강연 지원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부평생교육원에 따르면 이달 21일 관내 광석에 위치한 60항공대에서 ‘이주영 여행작가와 함께하는 자신감 up 성취감 get! 여행하기’ 프로그램을 운영, 큰 반응을 얻었으며, 오는 11월 21일에는 육군항공학교에서 ‘함께 즐기는 추억을 주는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주영 여행작가는 네이버 카페 나여추<나홀로 여행가기 나만의 추억 만들기> 운영자로 2010년 ‘한국 관광의 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표작으로 ‘나홀로 여행 컨설팅 북 개정판(길벗, 2018)’, ‘타이완 센프트래블(상상출판, 2019)’, ‘대한민국 걷기 좋은 길(한국여행작가협회 공저)’, 국방FM ‘이익선의 달콤한 음악여행-대한민국 구석구석 돌아보기’ 코너 운영 등 다수 방송 출연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여행인문학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20대 장병이 ‘군 복무 기간 사회와 단절된 시간’이라 생각하는 장병들에게 전역 후 복학이나 사회 진출을 대비한 정서 함양과 깊이 있는 사고,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사기진작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중연 남부평생교육원장은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이 인문학 강연을 통해 힐링을 하며,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